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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라이브커머스가 가지고 있던 장시간 시청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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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bk그림자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3-10-06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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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일 실시간 방송 시청자는 평균 10만 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경주시가 진행한 5차례 방송은 동일 시간대 3천~4천 개의 상품이 송출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3~15위권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경주시는 다음 달과 11월에 2, 3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제품별 최대 50%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방송 중 다양한 구매인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참여하려면 네이버에 접속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경주시' 키워드를 입력한 뒤 채널 '2023 경주시 E-커머스'를 클릭하면 된다.주낙영 경주시장은 "최근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맞춰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 사업"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쇼핑라이브 마케팅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선물 시즌을 겨냥해 가을철 활력을 위한 메가도스B부터 장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간 건강 밀크씨슬까지 현대인들의 주요 건강 고민과 관심에 맞춰 풍성한 라인업을 구성했다.네이버 고려은단 헬스케어 브랜드스토어에서 고려은단의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주문 당일 배송돼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네이버 내일도착 보장 혜택이 제공된다. 브랜드스토어 알림 받기를 설정하면 최대 5000원 추가 할인 쿠폰 14장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이날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멀티비타민 올인원’, ‘메가도스B 비타민B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스페셜핏’, ‘퓨어 밀크씨슬’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고려은단 인기 건기식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 인증과 제품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고려은단 럭키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고려은단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건강기능식품이 명절 선물로도 각광받고 있다”며 “최근 인기 있는 주요 제품들로 구성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의미 있는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쇼핑라이브 채팅배달의민족이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철수한다. 2021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2년 반만이다. 시장경쟁은 치열해지는데, 투자 대비 수익이 나지 않는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1위 사업자인 네이버(NAVER (191,100원 ▲1,700 +0.90%))의 지위는 더욱 공고해진 모양새다. 업계는 2019년 말 그립의 등장으로 많은 사업자가 뛰어들었던 라이브커머스 시장에도 옥석 가리기가 시작됐다고 보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28일 배민쇼핑라이브 서비스를 오는 31일 오전 8시에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시장 경쟁상황에 따른 이용자 확보 및 수익성 상황을 고려해 사업 종료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실질적인 숏폼 론칭일은 오는 25일이며 이에 맞춰 '팡라이브' 매장도 트렌드에 맞게 전면 개편한다. 숏폼 섹션 신규 개설 외에 트렌드별 해시태그를 통해 시청자들이 원하는 관심사를 한눈에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기존 라이브커머스 방송의 숏폼화를 넘어 독특한 편집과 비주얼 시도로 창의적 숏폼 개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홈앤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에서 텍스트나 이미지보다 동영상에 대한 시청 경험을 통한 최종 구매의사결정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홈앤쇼핑 고객의 쇼핑 만족도 제고를 위해 숏폼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홈앤쇼핑은 자사 라이브커머스인 '팡라이브'에서 최신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짧은 영상으로 이루어진 콘텐츠)'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기존 라이브커머스가 가지고 있던 장시간 시청에 대한 부담과 방송 중에만 고객이 집중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숏폼'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최대 30초 정도 되는 숏폼 콘텐츠로 짧은 시간 상품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동시에 핵심 정보를 전달해 고객에 대한 쇼핑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더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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